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서머 라이브」 아키바호비 Ver

「サマーライブ」アキバホビーVer
그림: 로쿠주마이(60枚)
비고: 동인샵 응원 로그인 보너스 배포 그림패

1
올해의 환상향 여름 무대는 그 어느 해보다도 더욱 붐비고 바쁘다. 아무래도 외계에서 라이브와 이벤트 종류가 줄줄이 환상들이했기 때문에, 오락을 즐길 힘마저도 환상향에 빨려 들어오는 듯하다. 이는 환상향의 현자들도 고심하는 문제다. 외계는 올 한해 정말 큰일을 겪고 있다. 함께 힘내고 싶다.

2
어쨌거나 그건 그거. 우울하든 들떠 있든, 환상을 연주하면서도 언제나 원기 왕성한 프리즘리버 유령악단. 아차, 현재는 「호리즘리버 악단」, 다시 말해 「프리즘리버 위드 H」다. 프리즘리버 세자매에 라이코를 새로운 리더로 맞아들여 태양의 라이브 스테이지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백댄서로 마이와 사토노 두 동자도 응원하러 오면서 한층 더 열기를 보이고 있다.

3
【프리즘리버 세자매】
첫째 루나사(바이올린), 둘째 메를랑(트럼펫), 셋째 리리카(키보드)는 소령(폴터가이스트) 세자매다. 공통적으로 「손발을 쓰지 않고 악기를 연주하는 정도의 능력」을 갖고 있다. 평소에는 홍마관이 있는 안개의 호수에서 살짝 떨어진 곳에 있는 낡은 양옥에 살지만, 무대에 불리면 명계든 어디든 달려간다고 한다.

4
【호리카와 라이코】
본래는 와다이코 츠쿠모가미로, 어느 이변에서 자립한 마력을 손에 넣어 환상향에서 활약하게 되었다고 한다. 「뭐든지 리듬을 타게 하는 정도의 능력」을 갖고 있어 더욱 힘차게 무대를 돌아다니는 「공격적 드러머」로서 관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그녀가 참가함으로써 탄생한 「프리즘리버 위드 H」야말로 음악계의 리썰 웨폰이다. 이 다음의 시대에 필요한 케미스트리를 업계 전체에 투하하리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5
다음 라이브에서! 또 만나자!!

자, 갑작스럽지만 여기서 오행시.

사랑스럽고(아이라시쿠)
예쁘게(키레이니)
빛나는(하에루)
호리즘
비트!

합쳐서 아키바호비!

 

 


동인샵 아키바호비(アキバホビー)와의 콜라보 그림패다. 5번의 오행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愛らしく
  綺麗に
    映える
       ホリズム
           ビート! ……字余り!

 

두운을 맞춘 시를 이용한 말장난인데, 번역에서는 적당히 의역했다.

 

4번의 '자립한 마력'의 원문은 個と言うもの이다. 처음에는 오타인 줄 알았는데, 좀 더 찾아보니 불교에서 개인이나 자아를 뜻하는 말로 個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 모양이어서 이 의미일 수도 있다. 확실하지는 않다. 우선은 임시방편으로 원작 게임의 텍스트와 비교하여 '자립한 마력'이라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