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어두운 동굴의 밝은 그물

暗い洞窟の明るい網
특성: 속공식이 사용시 전체 대상의 속력 1단계(2단계) 감소 / 사용시 자신의 지저에 사는 자에게 받는 대미지 15%(20%) 감소
그림: 자자(ザザ)
비고: 

1
【쿠로다니 야마메】
지상 세계에서 지저 세계로 봉인되어 내려온 츠치구모 소녀. 「병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을 가졌다.

2
츠치구모는 거미라는 이름에 걸맞게 실을 정교하게 다루고, 태생적인 손재주와 근력을 바탕으로 한 건축이 특기인 종족이다. 옛 도시에 봉인된 후로는 동굴 등지를 본거지로 삼은 듯하다. 바깥 세계에서는 얼굴은 오니, 몸통은 호랑이, 손발은 거미 모양을 한 거대한 식인 요괴로서의 전승이 남아 있다.

3
지령이 사는 지저계에서, 옛날에 지옥의 일부였던 장소를 가리켜 「옛 도시」라고 부른다. 과거에는 지옥의 번화가였으나, 지금은 오니들이 이주해 와서 기피되는 능력을 가진 요괴들을 받아들인 거대한 지저 도시로 변화하였다. 츠치구모가 이 땅에 내려온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역시 「병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이 두려움을 사는 데 따른 행동이었던 것일까.

4
「병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지저에 봉인되어 있다. 어느 쪽도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며, 거기서 연상되는 그녀에 대한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에 실제로 그녀를 만나볼 것을 권하고 싶다. 그렇게 하면 이미지와는 의외로 정반대인 사실이 존재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

5
싹싹하게 행동하고 명랑하고 재미있게 대하는 모습에는 누구든지 호감을 가지게 되리라. 실제로 그녀를 아는 지저 주민들로부터 인기가 아주 높으며, 일부에서는 지하 아이돌이라며 추켜세우려는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문도 있다. 본인에게 물어보아도 깜짝 놀랄 뿐이었기에, 소문의 진위는 아직까지는 판단하기 어렵다.

'동방 로스트워드 > 그림패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뿌리 요괴 네트워크  (0) 2022.01.07
요괴, 책을 읽다  (0) 2022.01.07
아키쓰시마의 아키타이프  (1) 2021.12.31
그녀의 세계  (0) 2021.12.02
아가씨와 나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