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학생회 삼간부 총집합

生徒会三役揃い踏み
특성: 장비한 스펠카드의 육탄 위력 15%(30%)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광탄 위력 15%(30%)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질량탄 위력 15%(30%) 증가
그림: 쿠로이 스스무(黒井ススム)
비고: 이벤트 〈야쿠모의 야망〉 한정 그림패

1
【야쿠모 유카리】
선자옥질(仙姿玉質)의 학생회장. 환상향의 창조주 중 하나이자, 감시자. 그녀가 만들어낸 하쿠레이 신사 학원에서도 당연히 그 위치는 바뀌지 않았다.

―야쿠모 학생회 회장―
실현하겠습니다 「최적의 환상향 운영」

2
【야쿠모 란】
흉금수려(胸襟秀麗)한 부회장. 구미호에 빙의시켜 유카리가 사역하는 식신의 하나. 이곳 하쿠레이 신사 학원에서도 아홉 꼬리의 따스함은 건재하다.

―야쿠모 학생회 부회장―
회장님 모르게 유부를 몰래 먹는 것이 일상.

3
【첸】
여유작작(餘裕綽綽)한 학생회 총무. 식신인 란이 사역하는 식신으로 바케네코에 빙의해 있다. 유카리에게는 오른팔의 오른팔(?)격인 존재로, 늘 그렇듯 하쿠레이 신사 학원에서도 고생하는 역할이다.

―야쿠모 학생회 총무―
자재 운반 중에 자기 꼬리를 쫓다가 넘어질 때가 있다.

4
【하쿠레이 신사 학원 야쿠모의 야망】
해맑은 표정으로 앞으로의 전망을 이야기하는 유카리와 란. 리셋조차 가능한 「모의 공간」이기에 가능성은 무한대. 이 학원은 그들에게 최고의 실험장이자 장난감이라 할 수 있다. 그런 둘의 모습을 곁눈질하며 이후 자기에게 닥칠 재앙, 아니 최악을 상상하며, 쓴웃음을 짓는 이도 있는 것 같지만......

5
어떻게 환상향을 운영할 것인가― 따위를 두근거리며 망상하고 있었을 테지만, 하필이면 창조주 본인인 유카리가 「모의 공간」에 끌려 들어가고, 가상 육체마저 탈취당해 저런 처량한 모습이 되다니...... 흑막의 정체는? 그 목적은? 그런 생각을 하면서, 이 또한 여흥으로 여기며 즐겁게 웃는 「필기장」 또한, 영락 없는 야쿠모 유카리 그 자체였다.

 

 


삼간부를 수식하는 사자성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선자옥질(仙姿玉質): 신선 같은 자태와 옥과 같은 바탕. 용모가 아름다우며 기품도 있는 사람.
흉금수려(胸襟秀麗): 올바른 생각과 마음가짐을 지닌 사람.
여유작작(餘裕綽綽): 말이나 행동이 너그럽고 침착한 사람.

그림패의 원 제목은 生徒会三役揃い踏み로, 산야쿠 소로이부미(三役揃い踏み)는 스모 용어다. '산야쿠'는 스모의 최상위 등급에 속하는 오제키, 세키와케, 고무스비를 아울러 가리키며 '소로이부미'는 이들이 모여 경기장에서 발을 구르는 의식을 말한다. 주로 쟁쟁한 인물들이 한데 모인 상황을 비유하는 단어로 쓴다.

'동방 로스트워드 > 그림패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쿠야버스  (0) 2022.05.06
트릭스터  (0) 2022.05.06
비탕의 숙소에서  (0) 2022.01.29
주당의 영역  (0) 2022.01.24
행복의 과자 장인  (0) 2022.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