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타이거&드래곤

タイガー&ドラゴン
특성: 장비한 스펠카드의 육탄 위력 10%(25%)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에너지탄 위력 15% 증가
그림: 히가시야마 에이트(東山エイト)
비고:

1
【토라마루 쇼】
요괴이기는 하나, 재산을 모으게 해주는 매우 운수가 좋은 존재다. 묘렌사가 요괴투성이 절임에도 인간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그녀 덕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그녀는 가끔 보탑을 잃어버린다.

2
【홍 메이링】
홍마관의 문지기(가끔 자고 있는 경우가 있다). 오늘도 평화롭군...... 그러면서 꾸벅꾸벅 졸고 있는데, 다우징을 하는 쥐 한 마리가 나타났다. 홍마관 문을 지나려고 하기에, 멈춰 세우니...... 그녀는 어떻게든 침입하려고 한다.
"이거 참 마음 편히 잘 수가 없네!"
메이링은 웃음을 띄웠다.

3
「비사문천」은 북방의 수호신이다. 독존상일 때는 비사문천이라고 하며, 다른 사천왕 불상들과 함께 모여 있을 때는 다문천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칠복신의 하나로서 유명하며, 복덕(福德)을 관장하는 신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을까.

4
나즈린을 기다리던 쇼가 있는 곳에 나즈린이 거의 울상이 되어 다가온다. 무슨 일이 있던 건지 물으니, 보탑이 홍마관에 있는데 ―문지기가 방해를 했다고 한다.
"문을 지나가고 싶으면 나부터 쓰러뜨리고 가도록!"이라는 답을 들었다는 듯하다.

5
쇼가 문 앞에 선 메이링과 대면한다. 그녀는 보탑을 돌려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지만, 메이링은 무슨 뜻인지 알아듣지 못한다.
"비키지 않는다면 봐줄 이유는 없다!" 쇼는 그렇게 창을 겨눈다.
탄막이 아닌 이 순수한 격투 승부를 홍마관 주인은 홍차를 마시며 유유히 구경하고 있음이 틀림없다.

'동방 로스트워드 > 그림패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파이로 대만족  (0) 2021.11.30
오싹오싹 밤길  (0) 2021.11.30
앨리스 구조 신호  (0) 2021.11.26
제8회 하쿠레이 신사 추계 예대제  (0) 2021.11.16
따뜻하게 해놓고 기다릴게요  (0) 2021.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