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사령의 곱창전골

死霊のモツ鍋

특성: 사용시 자신의 속력 1단계(2단계)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수속성 위력 15%(20%) 증가 / 사용시 자신의 영적 존재에게 받는 대미지 15%(20%) 감소

그림: ko_yu

비고: 이벤트 〈환상향 오브 더 데드〉 한정

 

1
【무라사 미나미츠】
먼 옛날 수난 사고를 당해 죽은 영. 지나가는 배를 전복시키는 나날을 보내는 사이에 요괴가 되었다. 현재는 성련선의 선장을 맡고 있다.

2
모쓰나베(モツ鍋, 곱창전골)의 기원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탄광 일꾼들이 노동을 마친 후 원기 회복을 위해 먹던 호르몬 나베 등의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여기에서 내장과 부추, 양배추, 간장 소스, 짬뽕면을 넣어 만들어진 하카타식 모쓰나베가 확립되었다. 미용과 자양강장에 좋으며 값싸고 양이 많아 인기 폭발. 「의사들이 싫어하는 나베(医者いらずの鍋)」로도 불리게 됐다.

3
【환상향 오브 더 데드】
여름이 되어 몸 상태가 나빠진 이들이 늘어났다. 그 소문을 우연히 듣게 된 미나미츠. 진위를 불문하고 감기와 더위병을 막아주는 시도에는 그녀 또한 크게 찬성하고 있었다. 그리고 지금 그녀는 생각한다. 자, 나 자신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까, 하고.

4
오늘밤은 진수성찬이다. 누구의 방해도 없는 인적 드문 강가에서, 보글보글 끓는 나베를 앞에 두고 미나미츠는 만족감에 부풀어 있다. 재료를 모으느라 고생을 했기 때문인지, 아까부터 그녀의 배에서는 공복감을 호소하는 귀여운 소리가 들려온다. "아직인가...?" 하고 그녀는 나베 뚜껑을 열어본다.

5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재생시키고 보호해준다. 부추와 마늘은 자양강장과 피로 회복을 돕는다. 내장은 영양가가 풍부하면서도, 여자의 적 '칼로리'는 대폭 감소! 몸과 마음이 함께 좋아지는 기쁜 모쓰나베에 입맛을 다시면서 미나미츠의 밤은 느긋하게 깊어간다. 참고로, 이 모쓰나베에 사용된 내장이 무엇에서 나온 것인지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정 궁금하다면, 미나미츠에게 직접 물어보자......

'동방 로스트워드 > 그림패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생전의 소녀  (0) 2021.08.24
홍몽의 마녀  (0) 2021.08.24
홍마탑의 어린 공주  (0) 2021.08.24
언제나의 방과 후  (0) 2021.08.24
매드 사나에 데드!  (0)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