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홍마관의 화려한 두 사람

紅魔館の華麗なふたり

특성: 장비한 스펠카드의 무속성 위력 15%(25%)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금속성 15%(25%) 증가

그림: 나마니에(生煮え)
비고: 

1
【홍 메이링】
홍마관에 사는 요괴. 평소에는 문지기를 맡고 있기에 홍마관 일원 중에선 인간과 만나는 경우가 가장 많다. 무술에 정통하며, 요괴스러운 수상한 기술을 쓰는 경우는 적다. 용모가 인간과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인지, 인간들에게 태극권을 가르치고 있다.

2
【이자요이 사쿠야】
홍마관을 배후에서 움직이는 메이드장. 가사 전반을 담당하고 있으며, 홍마관을 통솔하는 입장이다. 그녀가 없으면 홍마관은 성립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태극권」은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기는' 무술로 알려져 있다. 작은 힘으로 큰 힘을 이겨내기 위해 상대의 힘의 크기와 방향을 간파하고, 유연한 움직임으로 상대의 힘에서 벗어난다. 옛 중국에서 전승되던 무술로, 현재는 건강법으로 익숙하다. 하지만 원래는 자신의 힘을 가장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고도의 기술이었다고 한다.

4
일설에 의하면 사쿠야는 레밀리아를 퇴치하러 온 흡혈귀 사냥꾼이었다고 한다. 만약 메이링이 그때부터 문지기를 하고 있었더라면, 흡혈귀를 사냥하러 나타난 사쿠야와 한판 붙었을지도 모른다. 메이링은 주군을 지키기 위해, 사쿠야는 흡혈귀를 멸하기 위해 불꽃 튀는 전투를 벌였을 것이다.

5
사쿠야의 능력을 통해 홍마관에는 공간 조작이 이루어지며, 청소, 세탁, 취사에 침입자 처단까지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메이링이 밖에서 지키고, 사쿠야가 안에서 홍마관을 비호한다. 그러나 대체로 밖에서 침입자를 용인해 버리고, 메이드장의 일은 늘어만 간다던가. 오늘은 낮잠 자기 좋은 화창한 날...... 나중에 은제 나이프의 비가 쏟아지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