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 로스트워드/그림패 스토리

잠입 기자

潜入記者

특성: 장비한 스펠카드의 목속성 위력 15%(30%) 증가 / 장비한 스펠카드의 육탄 위력 15%(25%) 증가 / 사용시 자신의 인간 마을에 사는 자에게 받는 대미지 25%(30%) 감소

그림: 노자키 츠바타(野崎つばた)
비고: 

1
【샤메이마루 아야】
한 손에 사진기를 들고 환상향 이곳저곳을 날아다니는 카라스텐구. 평소와는 다른 복장을 한 이유는 단 하나. 오늘은 인간 마을에 잠입 취재를 가는 날이었다.

2
「펜은 칼보다 강하다」 ―독립적인 보도 기관 등의 사고, 언론, 저술, 정보 전달은 사람들에게 폭력보다도 더 큰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야유하는 격언이다.

3
아야는 인간과 요괴를 가리지 않고 기사가 될 만하다면 신사적으로, 때로는 거칠게 취재를 진행한다. 진지하게 응답한다 해도, 그녀가 느끼기에 재미가 없고, 소잿거리가 되지 못한다고 여겨지면 마지막에는...... 크게 날조되고 과장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4
인간 마을에 도착한 아야는 무슨 사건이라도 없을까 탐문을 하기 시작한다. 그 모습은 오히려 기자라기보다 형사에 가깝다고 누군가는 말했다. 지금의 그녀는 잠입 기자 ―형사들의 잠입 수사와 그리 다르지 않을지도 모른다.

5
아야가 쓰고 있는 「분분마루 신문」은 부정기적으로 발행된다. 한 달에 많아야 다섯 번 정도라고 한다. 또한 그녀의 신문은 요괴뿐 아니라 인간들도 구입할 수 있다. 지금은 영나암에서도 판매하고 있다.